한국산림기술인회 - 한국임업진흥원, 산림기술 · 임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산림기술인회 - 한국임업진흥원
산림기술 · 임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임업 소득 증대 및 안전교육 등 다방면 상호협력 -
□ 한국산림기술인회가(회장 진영문) 5일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최무열)과 산림기술 및 임업 분야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날 협약식은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열렸으며, 진영문 회장과 최무열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다.
□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임업인 소득 증대를 위한 산림기술 역량 제공 및 안전교육 운영지원 ▲산림기술 및 임업분야 정책·제도 개선을 위한 공동연구 기획 및 추진 등 상호 발전을 위한 사항에 적극 협력한다.
□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림기술자의 역량 강화와 임업인의 권익 보호 등 산림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 최무열 원장은 “임업인 및 산림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력을 통해 임업인의 권익 보호와 산림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진영문 회장은 “산림기술자와 임업인의 현장 목소리를 반영하고, 실질적인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며, “산림산업의 지속 가능성과 성장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