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기술인회, 2025년도 전국 산림안전예방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한국산림기술인회
2025년도 전국 산림안전예방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 신청기간 7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 산림청장상 및 상금 170만원 규모 -
□ 한국산림기술인회가 산림작업 현장의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2025년도 전국 산림안전예방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 5일 기술인회에 따르면 ‘내가 해봤숲! 산림안전 브이로그’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산림작업 현장에서 직접 실천한 안전예방 사례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공유하는 방식이다.
□ 이를 통해 보다 생생한 안전사례를 발굴하고, 현장 중심의 안전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 공모전은 산림기술자, 산림관련 전·현직 공무원, 산림관련 학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산림안전과 관련된 경험 또는 실천 우수사례를 자유롭게 영상으로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 접수 기간은 내달 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로, 홈페이지(tktfea.or.kr) 열린마당의 공모전 게시판에서 신청서 등 양식을 작성해 출품 영상과 함께 이메일(kongmo@tkfea.or.kr)로 제출하면 된다.
□ 공모작은 1차 사전심사와 2차 본심사를 거쳐 총 6편을 선정하며, ▲최우수상(1편)에는 상금 50만원과 산림청장상, ▲우수상(2편)에는 각 상금 30만원과 한국산림기술인회 회장상, ▲장려상(3편)에는 각 상금 20만원과 회장상을 수여한다.
□ 입상작은 향후 안전교육 자료 또는 산림안전 인식 제고 및 홍보를 위한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 진영문 회장은 “산림안전은 현장에서의 자발적인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우수사례가 공유되고 확산되길 바라며, 산림기술자 모두가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 조성의 주역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