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기술인회 소식

한국산림기술인회, 제3대 정병천 회장 취임

  • 분류 행사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2-02-14
  • 조회 565

 

 

 

한국산림기술인회, 제3대 정병천 회장 취임

- "3만 산림기술인의 공존과 발전…위상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한국산림기술인회(이하 “기술인회”)는 2월 9일(수) 사학연금공단 대전둔산회관 5층에서 제3대 회장으로 취임하였다고 밝혔다.

 ○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으며, 기술인회의 발전과 안정적인 운영에 대한 공로로 전임 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 기술인회는 지난 1월 25일(화) 제5회 임시총회를 열어 회장 선거를 통해 제3대 회장으로 정병천 회장을 선출하였다.

 

정병천 회장은 산림과 언론 분야에 대한 광범위한 이해력을 바탕으로 전문 리더십을 보유하고 발휘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주요경력으로는 ㈜동양뉴스 대표이사, ㈜뉴시스 대전충남 대표이사,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RCY위원회 위원장과 (사)한국산림사업법인협회 충북지회 회장, 대산환희임업 대표이사 등으로 산림과 언론분야에 광범위하게 주력하였으며,

 ○ 특히, 기술인회 이사와 충북지회장, 대표지회장 등을 맡아 기술인회 운영에 대한 통합적인 통찰력으로 대내외적인 발전에 그 역할을 지금도 하고 있다.

 

주요 공약사항으로는 ① 화합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조직 운영, ② 기술인회 시도지회 활성화와 업무분회 단합, ③ 산림분야 발전과 직결된 불공정한 관행 및 제도, 환경 개선 등을 제시했다.

 

또한, 취임 소감에서 “산림기술인 여러분들의 소중한 목소리에 진심어린 귀를 기울이며 정부에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하는데 있어, 산림기술인 여러분들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향후 산림정책의 발전적인 방향을 설계해 나가는데 핵심적인 견인차 역할로서의 대한민국 산림기술인들의 위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히면서, “기술인회가 적극적으로 앞장서서 국민 모두가 하나의 마음이 될 때까지 산림사업 및 산림기술 분야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해 나가며, 우리나라가 제2의 산림 부국으로 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수 있도록 지지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부탁하였다.

 

한편, 회장 선거에는 총 125명 재적대의원 중에서 선거권이 부여된 121명 중 101명이 참여하였으며, 정병천 신임 회장의 임기는 당선일로부터 3년인 2025. 1. 24.까지이다.

 

제3대 정병천 회장 취임사 전문보기

 

 

제3대 정병천 회장 취임식 영상보기